특수클리닉

마더스 병원에서는 고객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화기 클리닉

소화기 내과에서는
식도, 위장, 대장 질환과 간질환, 췌장 및 담도질환 등 각종 소화기 질환에 대해 포괄적이고도 전문적인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식도, 위장, 소장 및 대장 질환의 진단을 위한 일반적인 위 및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하여 위염, 위궤양, 조기 위암 및 십이지장 궤양, 대장용종, 조기 대장암 등 각종 위장관 질환에 대한 치료를 시행 합니다.

상부 위장관 내시경 검사는 식도, 위, 십이지장에 발생한 소화기 질환의 진단에 유용한 검사이며 시술 자체가 간단할 뿐만아니라 그 안정성도 매우 높은 편입니다. 수면 내시경을 통해 시술시 환자의 고통도 현저히 감소 되어 여러 가지 소화기 병의 조기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으며 식습관이 서구화 됨으로 상행결장, 횡행결장, 하행결장, 직장, 항문 주위에 발생하는 대장암 등 소화기 질환의 유병율이 현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대장내시경 및 직장경 검사는 하부 위장관에 발생한 여러가지 소화기 질환의 조기 진단과 치료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검사입니다.

소화기 내시경 전문의와 간호사로 구성된 내시경팀이 최신 내시경 기기를 이용하여 진단, 치료를 하고 있으며 특히 생명을 위협하는 응급상황인 급성 위장관 출혈에 대해서는 내시경적인 지혈술을 시행하는데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위ㆍ십이지장 내시경(무통ㆍ수면)

식도, 위, 십이지장의 질환을 진단하는 가장 정확한 검사로서 우리나라에 흔한 식도암, 식도염, 역류성 식도질환, 위염, 위궤양, 위암, 십이지장염, 십이지장궤양 등의 진단과 치료를 위하여 시행됩니다.

소화불량, 속쓰림, 심와부동통, 복부팽만감,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있을 때 위내시경검사가 필요하며, 증상이 없더라도 만 40세 이상에서는 위암의 조기검진을 위하여 매년마다 위내시경 검사가 권고됩니다.

위내시경(위궤양)
위내시경(위암)
위내시경(칸디다증)
대장 내시경(무통ㆍ수면)

항문에서부터 전 대장을 검사합니다. 대장암, 대장용종, 장결핵, 크론병, 궤양성대장염 등의 질환을 진단할 수 있으며 대장암의 가족력, 혈변, 설사, 변비, 체중감소나 대장조영검사 상에 이상이 있을 때 검사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하여 만 50세 이상에서는 대장내시경 검사가 권고됩니다. 육식 위주의 식생활로 바뀜에 따라 우리나라에서도 갈수록 대장암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장용종 절제술A
대장용종 절제술B
대장용종 절제술C